사람일지/소비생활

코스트코 김치, 맛김치 보다 총각김치로~

나무네사람 2024. 7. 13. 06:00
반응형

 

코스트코에 총각김치를 판다는 걸 한국에 있을 때 봤었나?

ㅎㅎ 궁금하긴 했었는데. 

 

지난번 코스트코를 가니까 총각김치가 있길래 맛김치와 함께 샀다. 

 

 

 

 

하하핫~ ㅎㅎㅎ 제대로 제품명을 안 봤는데, 포니테일 래디쉬가 총각무군요.ㅎㅎㅎ

이름이 귀엽네. ㅋㅋㅋ

 

뚜껑을 열었더니 제법 익은 냄새가 납니다. 

보통은 이 익은 냄새가 익숙치 않은 사람들에게는 ㅋㅋㅋㅋ 고역일 순 있지만 제법 맛있게 익은 김치 냄새가 났습니다. 

 

 

 

후후훗~ 얼른 총각김치와 라면을 하나 끓여서 먹었지요. 

전체적으로 총각김치가 가져야할 아삭함도 살아 있었고, 좀 물컹한 부분도 없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괜찮았습니다. 맛김치보다 훨씬 더 낫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맛김치는 정말 복불복일 때가 많아서. 어떤 때는 마늘 냄새가 정말 심각하게 날 때가 있고, 익었는데도 김치의 쓴맛이 강할 때도 있는데, 요건 괜츈하네요.

 

한 번 구매해서 비교할 순 없지만, 그래도 ㅋㅋㅋ 아삭아삭하게 씹어 먹는 재미가 있었던 총각무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