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소비생활

그래서 미국 5G 속도는 어떤가?

나무네사람 2023. 2. 20. 06:00
반응형

 

딱히 5G에 관심이 없었던 저로서는~ 4G LTE로도 만족을 하고 있더랬지요. 

ㅎㅎㅎ

아무튼~ 그러다가 올해 초~ 지난 달이 되겠네요~ 요금제 변경을 하려고 보니 이제 4G 요금제가 없네요. ㅎㅎㅎ 그리고 종량제처럼 몇 기가 몇 기가 데이터 요금도 없고, 오로지 무제한 데이터만 있더라구요. (4G도 무제한 요금제가 있긴 했던 걸로, 종량제 요금제는 다 사라진듯한;;;;;;) 

 

프리미엄 뭐 이런 식으로 총 3 종류의 무제한 데이터가 있는데, 라인이 추가 될 경우 요금이 내려가는 그런 형태이더라구요~ 다시 말해서 가족이 5명이고 가족 5명 모두 휴대폰 번호를 가지고 있다면 확실히 요금이 저렴해지는~ 한국으로 치면 가족 결합할인 뭐 이런제품이지 않을까 생각이들어요. 

 

그래서~ 저도 무제한 요금제로 바꾸면서 자연스럽게 5G를 사용했어야 했어요.ㅋㅋㅋㅋ

 

바꾸면서도 한국에서 워낙 통신사들이 설비 투자를 안해서 속도가 그렇게 나오지 않고, 5G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해도 LTE만 잡히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저도 처음에는 망설였는데~ 

 

5G가 빠르긴 하네요. 위 사진처럼~ 저 정도의 속도가 나옵니다. 

 

다만 이곳도 땅이 넓어서 그런지~ 도심에서 멀어지면 자연스레 시그널도 멀어지는 그런~ ㅎㅎㅎ

 

얼마전인가 읽은 기사로는 4G 네트워크가 잘 된 통신사가 버라이즌이었나 그랬고, 5G 커버리지가 넓은 것은 티모바일이었나 그랬던것 같아요. 저는 ATT 쓰고 있는데..ㅋㅋ 그냥 중간이었던 걸로.ㅋㅋㅋ

 

아무튼~ 

 

미국 5G 속도는 이 정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