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소비생활

5g 포켓 와이파이 에그 핫스팟 공유기 도시락 글로콜 미(Glocal Me) Numen Air 추천? 유심 라우터

나무네사람 2023. 2. 19. 06:18
반응형

해외 여행이 이제는 좀 자유로운 시점인것 같아요. 

다운타운 돌아다니다 보면 관광객들의 부산함이 이제 일상으로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포스팅은 포켓 와이파이 핫스팟 기계에 대해서 리뷰해 볼까해요. 내돈내산입니다. ㅋㅋㅋ

 

5G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공유기 Nemen AIr, 글로콜 미(Glocal Me) 입니다. 

 

요건~ 포켓 와이파이 핫스팟 공유기계인데요.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수 있게 만든 기계입니다. 특히, 이심을 지원하고 있어서 따로 해외에 갈 때 유심을 갈아 끼울 필요 없고, 이 회사 홈페이지에 가서 요금제를 지불하면 세계 어디든~ 이 기계 단말기가 시그널을 잡을 수 있다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옹!!! 

 

그렇다면 유심은 안 되나? 

유심도 삽입이 가능합니다. 현지 유심~ 특히! 핫스팟 혹은 데이터 공유 쉐어를 할 수 있는 요금제 유심을 구매하셔서 끼워 넣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기능을 맛 볼 수 있는!!!

 

 

 

박스 측면에는 이렇게 성능에 대한 간단한 표시들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5G를 강조하고 있네요. 

시중에 나와있는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공유 쉐어기기를 보면 대부분 4G라서 그런 것 같아요. 

 

 

 

박스를 열면 이렇게 기계가 누워있고, 검은색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액정화면이 있어서 터치를 할 수 있고, 하단에 동그란 것은 전원버튼입니다. 

짧게 누르고 길게 누르는 걸 통해서 전원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C-type 케이블이 있고, 그리고 아래처럼 설명서가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뭐~ 저 글로콜미 회사를 통해서 데이터 요금제를 지불해서 사용하는 방법과, 현지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생각보다~ 큽니다. 

옆에 있는 것은 아이폰 6s인데 이것보다 얇지만 살짝 더 긴 모양이고, 무게도 제법 나가네요. 

195 그람정도네요. ㅎㅎㅎㅎ

들고 다니기에는 좀 무거울 수도 있을까? ㅎㅎ 아무튼...

 

 

하단부분에 유심카드를 끼을 수 있고,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오~ 저는 개인적으로 유심을 끼웠습니다. 

ㅋㅋㅋ

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요금제가 상당히 후덜덜한 가격이라서~~

그냥 데이터 전용 요금제 유심 혹은 핫스팟 데이터 쉐어를 제공하는 요금제 유심을 사서 사용하는게 훨씬 저렴하다고 느꼈습니다. ㅎㅎㅎ

 

 

다양한 언어를 제공합니다. 

ㅎㅎㅎ

 

이렇게 유심을 넣고, 설정을 유심 모드로 바꾸면 시그널을 바로 잡습니다. 

정말 간단한 작동으로 끝. 

그리고~ 설정된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번, 혹은 화면처럼 큐알 코드를 찍으면 인터넷에 연결이 됩니다. 

호호홋!!

 

참 쉽다!! 

 

 

그렇다면 속도는 어떨까?

우선 여러차례 인터넷 속도를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오래된 놋북으로도 해 보고 갤럭시 S22로도 해 보았습니다. 최고로 잘 나온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31Mbps가 나왔고 가장 느렸던 속도는 5Mbps 였네요. 업로드는 뭐~ 파일 업로드 할 게 아니라면 그렇게 필요가 없으니.. 대충 업로드도 3~ 10Mbps 왔다 갔다 했습니다. ㅎㅎㅎ

 

총평!

ㅎㅎ 저는 뭐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 잘은 몰라서 뭐라 설명을 할 순 없고, 우선 가격적인 측면과 속도에 대한 평을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ㅎㅎㅎ

 

가격! 

이 단말기의 가격의 경우 349.99달러입니다. 근데 이게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크리스마스 때에도 절대 할인율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작년 블프때에도 20퍼센트 할인이었나? 그래서 279.99 정도가 최저가 가격이었을 때가 있었지요. 

암튼 이런 날들이 끝나니 바로 349.99로 왔다가 며칠전에 20퍼센트 할인된 가격으로 팔 길래...이건 가격을 할인할 생각이 없는 제품이구나 하고 279.99에 구매했습니다. 택스는 별도입니다! ㅎㅎ

 

그래도 넷기어에서 나온 기계(약800 달러) 보다는 낮은 가격입니다. 

 

자~ 그렇다면 여기서 생각해 볼 만한 것이 있지요. 그냥 언락이 된 저가 휴대폰 하나있는 걸로 데이터 쉐어 공유 하면 되지 않을까였습니다. ㅎㅎㅎㅎㅎ

 

근데 또 여러 단말기를 연결하면 또 그 허용범위를 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지기도 하겠지요. 그렇다고 단말기로 한 10명 이상이 쓰는 것도 아니니~ ㅋㅋ 집에 남는 단말기가 공장초기화와가 되어있고, 밴드 커버리지가 자유롭다면 이 방법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속도!

4G 단말기가 있어서 써 본 바로는 5G를 사용한다고 해서 크게 빠르다고 느끼진 못 했어요. 이걸로 초고화질 동영상을 보는 것도 아니어서 그런가. 딱히 크게 다른 점은 느끼지 못 했네요. 

다만 이 기계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대부분의 시그널을 잡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 

 

5G NR Bands n1 / n2 / n3 / n5 / n7 / n8 / n12 / n20 / n25 / n28 / n30 / n38 / n40 / n41 / n66 / n71 / n77 / n78 / n79
LTE-FDD Bands 1 / 2 / 3 / 4 / 5 / 7 / 8 / 12 / 13 / 14 / 17 / 18 / 19 / 20 / 25 / 26 / 28 / 30 / 66 / 71
LTE-TDD Bands 34 / 38 / 39 / 40 / 41
WCDMA Bands 1 / 2 / 4 / 5 / 6 / 8 / 19

https://namoone.tistory.com/258

 

4G LTE 포켓 와이파이 공기계 구매후기! JT101

본가에 왔더니 기존에 있던 인터넷이고 뭐고 다 사라져서... 이를 어쩌나 하다가 그냥 에그를 대여할까 하다가 그냥 에그를 사 버리자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뭐 에그는 나중에 또 사용할 수도 있

namoone.tistory.com

예전에 올렸던 포스팅에서 JT101을 올린 적이 있는데, 요 단말기는 제한적인 시그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어디다가 적어 놓았는데, 이게 생각보다 지원하는 시그널 허용범위가 그리 넓지 않았습니다. 

LTE Bands: 1 / 3 / 5 / 7 / 8 / 41, 3G: 1/8

 

이에 반해 글로컬미는 허용하는 시그널범위가 넓습니다. ㅋㅋㅋㅋㅋ

어느나라를 가던 통신사와 관계 없이 아무런 유심을 넣어도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5G가 필요할까? 인데요~

딱히~ ㅎㅎㅎ

공유기가 아무리 5G 시그널을 통해서 빠르다고 해도 단말기를 통해서 쉐어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5G를 쓰는 휴대폰 단말기처럼 빠른 것은 아니니... 5G 포켓 와이파이 핫스팟 단말기는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이 제품을 들고서 외곽으로 나가지 않아서 도심에서 멀어지면 과연 시그널을 수신하는데 있어서 얼마나 강점을 보일지는 모르겠네요. 

 

그럼 최종~ 

집에 노는 단말기가 있다면?

이 제품은 대신에 그 제품을 이용하는 걸로. 며칠 쓰는 건데~ 새 제품에 돈 들이지 말고, 그 돈으로 맛집을 한 번 더!!!!

5G 포켓 와이파이 핫스팟 쉐어 제품을 찾고 있다면 추천!

5g 포켓 와이파이 핫스팟 단말기는 이게 최저가인듯. 다른 5G 핫스팟 제품들이 있지만 통신사 락이 걸려져 있기 때문에 해당 통신사를 이용해야만 가능하기에~ 통신사의 제약없이 자유롭게 쓸수 있음. 

4G 포켓 단말기 핫스팟 단말기가 있는데 이 제품을 과연 사야할까? 여기엔 노. 딱히;;; 4G와 5G 단말기의 차이는 있겠지만 단말기를 통해 시그널을 공유하는 부분에서 속도차이는 거의 없는 것 같음. 비슷함.

 

그래서 나는 돈....x랄을 한 것 같은 기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