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잘먹

삼종 전~ 동그랑땡 호박전 새송이 버섯 전!

나무네사람 2024. 8. 17. 06:00
반응형

 

지인의 임신축하 점심을 준비했다. 

원래는 김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식단 관리 때문에 탄수화물을 제한적으로 섭취하고 있다고 하여서 뭘 만드나 하다가 급하게 메뉴를 변경해서 삼종전을 만들었다. 

 

물론, 전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 가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기름 사용을 하는 것이 과건!ㅎㅎㅎㅎㅎ

 

우선~ 고기완자, 동그랑땡.

동그랑땡은 트레이더조에서 파는 돼지고기 간것을 사서, 다진마늘, 소금, 후추, 다진 양파, 파, 당근을 넣고 잘 치댄 후에 겉 면에 튀김가루를 골고루 뭍혀주었다. 

 

그리고 고기의 수분으로 하얀 튀김가루가 스며들었을 때, 계란 물에 잘 뭍힌 다음 후라이팬 중불에서 타지 않고 안 까지 익도록 구워주면 끝.

 

그다음 주키니~ 호박전!

이거 역시 썬다음에 튀김가루 뭍히고, 수분으로 살짝 쿵 투명해 졌을 때 동그랑땡 만드는 방식과 마찬가지로~ㅎㅎ

 

새송이 버섯 전도 위와 동일하게.ㅎㅎㅎ

 

가장 중요한 키 포인트는 바로 튀김가루 혹은 전분가루를 뭍혀준 다음에 계란 옷을 입히지 말고, 잠깐 두었다가 겉면이 투명해 질 때 계란물을 입혀 주면 좀 더 예쁘게 나오는 것 같다. 

 

암튼! 런치는 대성공!!!!!

 

막걸리와 함께 하면 좋은 음식이지만, 먹지 못하니.ㅎㅎㅎㅎㅎ

우선은 이렇게!!!!!!!!!

 

확실히 한식 음식으로 선물하면~ 뭔가 더 기억에 남는 듯, 만드는 시간은 좀 길었지만, 먹는 시간은 정말 순삭한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