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이것저것

샌프란시스코 클리퍼카드 다인 결제 가능? 초등학생 요금은 어떻게?

나무네사람 2024. 2. 12. 02:11
반응형

 

새해를 맞이하여 써 보는 정보글입니다. 

요즘 샌프란시스코에도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는데요. 지난 1월 한국에서 돌아오는 비행기 안이 만석일 정도로 샌프란시스코에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보니~ 이번 주말은 설 연휴가 껴 있고, 회사의 사정에 따라 월요일이 대체 휴무인 곳도 많아서 그런가? 

한국 관광객 분들을 보고 있네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검색유입과 검색어를 보다보니 클리퍼 카드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 분들이 계신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해 봤어요. 

 

 

가족과 함께 오시는 분들의 경우, 자녀분들의 교통 요금을 생각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한국은 초등생, 중등생 요금이 다 책정되어 있잖아요? 교통카드 역시 초등학생, 중고등생 이용하려고 할 때에는 따로 등록을 해야 할인적용된 금액을 낼 수 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샌프란시스코에는 두 종류의 교통수단이 대표적이라고 생각이들어요.

 

바로 뮤니와 바트죠. 

 

자~ 여기부터 주목.

 

뮤니는 18세 이하면 공짜로 탈 수 있어요. 그러니 만 18세 미만의 자녀분들과 동행한다면, 자녀분들은 그냥 타시면 됩니다. 근데, 요게 역사 안에서 타야할 경우가 있을 텐데요. 직원에게 18세 아래라고 하고 타거나 부모님이 통과 할 때 같이 통과하면 됩니다. 눈치 볼 것은 없구요. 따로 제지 하지 않을 겁니다! 왜냐하면 부정승차 티켓을 발부하는 직원들이 있기 때문에 이들은 내 일이 아니니 상관하지 않거든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쨌든, 뮤니를 탈 경우, 18세 이하라면 교통 요금 내지 않아도 된다!

18세 이상이라면 교통 요금을 내야 한다!!!!!

 

 

 

 

그렇다면 케이블 카는 어떨까요? 

ㅎㅎㅎ 케이블 카는 요금을 내시고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단! 4세 이하의 아동은 무료라고 나와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거주하는 18세 미만, 클리퍼 카드 교통카드를 소지하고, 등록한 사람만 무료로 탈 수 있다는 걸로 봐선 관광객은 해당사항 없음!!!!!!!!!!!!!!!!!!!!!!!!!!!!!!!!

 

그럼~ 이제 바트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바트!!!

4세 이하만 무료, 나머지는 다 티켓을 사거나 카드를 사서 타야 합니다. 

과거에는 종이티켓이 있었는데요. 환경을 생각한다고 해서 플라스틱 카드만 이제는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3불의 보증금을 내고 사야 하는 경우인데, 이게 싫으시다면, 핸드폰 앱에 클리퍼 카드를 이용하시는게 나을 수도 있을거란 생각이드네요. 

 

바트의 경우, 바트 경찰이라고 해야하나, 자주 요금을 냈는지 카드를 스캔합니다. ㅎㅎㅎ

보통 아침에만 그러는데, 가끔은 오후에도 그러다라구요. ㅎㅎㅎ

 

 

 

자! 그리고 또 하나의 질문!

클리퍼카드 한 장으로 다인결제가 가능한지에 대한 건데요. 

종종 이러한 질문으로 검색하는 분들이 계신거 같더라구요. 

한국은 승차시 기사님께 몇 명입니다. 하면~ 기사님이 기계를 누르신다음에 카드를 단말기에 스캔하면 요금이 결제 되는데요. 클리퍼 카드는 1인 1소유를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다인결제 불가능!!!!! 

대중교통을 타려는 승객들은 모두 1인 1클리퍼 카드 소지를 원칙으로 한다는 것을 알아 두시면 여행하실 때 편할 거예요.  

 

 

마지막으로 검색어에 130번 버스인가? 하차시 클리퍼 스캔을 해야 하냐는 질문이 있었는데요. 

130번 150번 이런 버스이고, 버스 외관이 초록줄이 가져 있고, 샌프란시스코 북쪽으로 운행하는 버스라면

요것은 Golden Gate transit 버스입니다. 

 

이 버스는  이용시에는 탑승시 스캔, 

하차시 스캔을 하셔야합니다. 

이것은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Golden Gate Transit 버스를 이용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한국처럼 탈 때 한 번, 내릴 때 한 번 하셔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그럼 안전항 여행 하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도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