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잘먹

호떡 쉽게 만들기~ 집에서도 만들어 보겠다는 의지.

나무네사람 2023. 2. 9. 06:06
반응형

지난주에 마트에 갔다가 피자나 만들어 먹을 생각으로 사다 두었던 생도우를 깜빡하고 있었다. 

그리하여~ 만들게 된 호떡. 

 

처음에는 이걸로 뭘 할까 하다가 지난번 냉동으로 먹었던 호떡이 생각이 나서 호떡을 만들어 보기 했다.

 

우선~ 집에 흑설탕이 있었고, 그리고 견과류가 있어서 견과류는 우선 믹서기에 넣고 갈고 흑설탕과 잘 섞어 두었다.

 

반죽은 숙성이 넘 잘 되어 있어서 비닐장갑을 끼고, 기름을 살짝 손에 펴 바른 다음에 반죽을 떼어내서 그 안에 흑설탕과 견과류 섞은 것을 잘 넣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잘 지졌다. 

 

ㅎㅎㅎㅎ

 

 

ㅋㅋㅋ 제법 그럴 싸한 호떡이었다. 요건 처음에 만든 것인데, 제법~ 훌륭!

 

아쉽게도 역시 기술적 능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안에 넣을 소를 덜 들어가서 그런지 쮸루루룩~~ 흘러야 할 설탕물이 애석하게도 없어서 좀 순한 호떡의 맛이었다. 

 

아무튼~ 그래도 집에서 시중에서 파는 피자도우를 이용해서 이렇게 집에서도 호떡을 만들 수 있음에 감사하며~ 

해외에서도 잡기술은 나날이 늘어가는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