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잘먹

파김치를 만들어 보았다.

나무네사람 2023. 2. 7. 06:05
반응형

 

어릴 때 식탁에서 파김치를 본적이 거의 없는 걸로 보아서 우리집에서 파김치에 대한 선호도가 떨어졌던것 같다. 

그래서 파김치에 대한 맛이 딱히 떠오르지 않는데, 

 

한인마트에 갔는데, 파를 잘 다듬어서 한 팩으로 팔고 있어서 한 번 줍줍해 보았다. 

 

그리고~ 한 번 도전해본 파김치. 

 

이영자님의 레시피에서는 참치액을 넣어야 하는데, 참치액을 사서 얼마나 쓸까 하는 마음에 패스하고, 거기서 넣은 나머지는 다 넣고 그냥 믹서기에 갈았다. 그리고~ 청양고춧가루는 없으니 패스하고, 그냥 있는 걸로 쓱쓱 양념장을 만들어서 살짝 절인 파에 대충대충 발라서 이렇게 완성. ㅎㅎㅎㅎ

 

원래 끝을 잘 돌돌 말아서 예쁘게 담아야 하는데.. 그냥 꺾어서~ 저렇게 통에 맞게 담았다.ㅋㅋㅋㅋㅋㅋ

 

간도 안 보고 만들은~ 파김치. 나중에 짜왕이랑 함께 먹어보아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