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끄적끄적

크리스마스 지폴드 3 액정 화면 깨짐의 악몽!

나무네사람 2022. 12. 28. 09:18
반응형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

ㅋㅋ

 

 

보통 전자제품을 사면 오래쓰는 편인데, 신기하게도 휴대폰은 뭔가 주기적으로 바꾸게 되는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작년 9월 무렵~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한 지폴드 3 액정 화면이 깨졌다. 

 

정확히 말하면 힌지부분의 액정 화면에 줄이 빡!!! 간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놀랍게도! 화면을 펼치고 영화 한편 보고 있는데 중간에 검은 줄이 서서히 가길래 뭥미. 했는데..

 

이게 깨짐현상이었다는 걸 ㅋㅋ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다. 

 

역시나 한국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했다. 

심지어 어떤 지점의 서비스가 안 좋다던가... 보통 힌지부분에 스크래치나 찍힘 자국이 있으면 유료 비용을 청구한다는 등~ 이런 정보들.

 

그리고 액정이 깨지기 전의 전조증상 힌드 끝 부분 액정보호용 필름이 슬쩍 뜬다는 것이다. 

이런 현상을 보았다면 절대 열지 말고 서비스 센터로 직행하라는 글도 보았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사례 글들을 보니 힌지부분에 충격이 쌓여서 이러한 현상이 나온다고 삼성 서비스센터 직원분들이 말하셨다는데....

흠..... 결론은 이런게 소비자 과실로 본다는 것?!

 

아무튼~ 나의 휴대폰 보험을 보니 10월부로 만료;ㅋㅋㅋㅋ 그럼 액정 교체 비용은 스스로 부담해야 하는 결론을 얻음. 

 

지폴드 3, 1년 하고~ 3개월 만에 액정이 깨짐. 

내구성은 정말 다시 한 번 재고해 볼 필요가 있게 느껴지는 대목. 

보호용 케이스 따위도 힌지 액정부분은 보호할 수 없다는 것!

 

그래서~ 삼성 사이트로 가서 트레이드인 시도, 

 

여기서 두 가지를 생각해야했다. 

 

하나.!!!! 어차피 폴드를 산다고 한들, 이런 현상이 또 나올 수 있다는 것. 

둘!!!!!!!!!! 그럼 이런 상황을 예방하고자 보험을 들어야 한다면 또 다달이 보험비를 내야 한다는 점.

셋!!!!!!!! 폴드로 바꿀 때 트레이드인 가격을 크랙이어도 높게 쳐주는 반면 하위 모델로 갈 경우 트레이드인가격이 낮아짐.;;

 

결론. 폴더는 아직 때가 아니라는 친구의 말처럼~ 때가 아닌 것 같다. 

 

잘 썼는데, 한 두푼도 아닌데~ 거기에 보험까지.

 

에라이!!!

 

그냥 편하게 살자!!!!

 

 

참고로 미국 삼성 서비스는 Best buy에서 대행하고 있으며 일부 삼성 매장이 있는 곳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내부 액정 교체 비용은 490불 가량!! best buy 홈페이지에 가면 나와 있다. 보험이 있다면 적용이 가능하지만 없다면 저기에 이것저것 택스까지 내면 500불이 넘는.... 구글 픽셀 하나살 수 있는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면서 마무으리~~

 

이렇게 2022년 12월25일 크리스마스 오후 3시 반 지폴드 3의 액정 깨짐으로 맞본 악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사람일지 >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 괜찮은 태도 오랜만에 독서를.  (0) 2022.12.31
한국에서 온 소포  (0) 2022.12.30
갈치 한 토막.  (0) 2022.12.04
조용한 명절의 밤. 추수감사절도 이렇게 감.  (0) 2022.11.26
겨울이구나~  (0) 2022.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