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SF 이야기

해외 입국자 빠른 입국수속을 위한 Q-Code(큐코드) 사전입력 하기.

나무네사람 2022. 7. 25. 03:31
반응형

해외 입국자 중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입국 후 3일 이내 PCR 검사를 입국 당일 혹은 입국 다음날까지 PCR 검사 실시를 7월25일 부터 시작합니다. 

 

지난 6월8일 부터 모든 해외입국자들에게 특별한 격리 없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었는데, 아마도 해외로 유입되는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PCR 검사를 입국 이내 3일에서 입국 당일 혹은 다음날로 바꾼 것 같습니다. 

 

아무튼~ 7월25일 기준, 한국으로 입국하는 입국자들은 도착 당일 지역 내에서 PCR 검사를 받고 음성을 받으셔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입국 시~ 빠른 입국 심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 Q-CODE를 사전에 입력하시면 입국시 빠르게 심사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code는 입국 시 필수적 사항은 아니라고는 합니다. 

 

그래도 긴 비행시간에 지쳐서 입국심사 대기를 위해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서 사전입력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웹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lang=ko 

 

Q-code - Quarantine covid19 defence

 

cov19ent.kdca.go.kr

 

2. 아래 순서에 나와 있는 대로 합니다. 

이미지 출처: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lang=ko

 

3. 상단에 위치한 메뉴 중, 입국 후 검사 등록 클릭합니다. 

이미지출처: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lang=ko

입국 후 검사 등록을 클릭하면 상단의 사진을 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본인의 여권번호와 생년월일 입국일을 선택후 조회! 그리고 입국 전 코로나 검사 결과서를 업로드 하시면 끝이 납니다. 

 

 

빠른 입국을 위해서 등록을 하시고 입국심사를 받는게 시간적으로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튼~ 이러한 정보도 있다는 것을 아시고~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