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SF 이야기

미국 선불 유심 추천? 어떤 유심이 좋을까? 선불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는?

나무네사람 2022. 8. 6. 08:14
반응형

 

요즘 거리를 걸으면 유럽에서 온 관광객을 많이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코로나 관련 제한이 완화 되거나 폐지되면서 국경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는 것을 방증하는 셈이기도 한데요. 이번 포스팅은 혹시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서~ 미국 저가 선불 유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미국을 대표하는 3대 통신회사가 있습니다. At&T, T-Mobile, Verizon. 이 세 회사이고, 우리 나라의 알뜰폰들처럼~ 이 메이저 회사의 통신회선을 사용하는 브랜드들도 있는데요. 

 


 

지난 시간에는 메이저 회사와 Lycamobile과 Ultra mobile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어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namoone.tistory.com/327

 

미국 여행 선불요금제? 아니면 데이터 로밍? 미국 여행 통신 준비는 어떻게?

핸드폰 없는 생활을 생각한다면 정말 끔찍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요즘 항공기도 정상 운행을 한다고 하고, 제한도 많이 풀리고 있다고 해서 여행 항공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

namoone.tistory.com

 


 

그래서 후속 편으로 미국 저가 유심 회사와 유심 선불 요금제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국은 통신비가 비싸서 그런지, 저 역시도 많은 정보 수집을 통해 통신료 절약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늘 강구하고 있는데요. 이런 점에서 저가 유심 통신사들은 매력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를 유혹합니다. 

 

저가 통신사 유심, 선불 요금제의 특징은 추가적인 세금이 없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저 역시도 저의 통신비를 살펴보면 엄청나게 붙은 세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추가요금이 통신비를 올리는 주범들입니다. 그래서 보통의 저가 유심 선불 요금제 회사들은 이런 추가요금이 없다는 것을 알리는데 주력합니다. 

 

물론, 추가요금이 없는 것은 아닌데요. 기타적으로 최소한 정부가 요구하는 세금은 붙습니다. 소비세와 같은 것들 말이죠. 

 

선불요금제가 30달러라고 치면~ 각 주마다 세법이 다르기 때문에 붙은 세금이 다르기도 하지요. 30달러라 할 지라도 30달러에 세금이 붙는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럼 알뜰통신사, 미국 선불 요금제 유심 추천 회사들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 민트 모바일( Mint Mobile)

민트 모바일은 대표적인 저가 선불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또한 각 월에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 쓸 경우에 한국의 알뜰폰처럼 최저 스피드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s://www.mintmobile.com/

위 사진처럼~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늘어남에 따라 당연히 추가되는 요금이 올라가는데요~ 

이 경우에는 신규 고객에 대한 할인혜택제공이고, 기존회원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미국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당연히 신규 고객이니~ 이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민트모바일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설명드리자면, 가격이 저렴하지만~ 월별 결제를 할 수 없습니다. 한 번 결제 할 때 3개월치를 선불로 해야하는 부담을 줍니다. 단기 여행객들에게는 부담이 아닐 수가 없을 텐데요. 그렇다고 다음달 데이터를 댕겨 올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데이터를 다 쓰면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구매해야 하는데, 이때 가격이 좀 높습니다. 데이터도 조금주면서 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

5G, 4G 제공!

 

자. 그래서 민트 모바일은 미국 최장 3개월 이상 체류자에게 추천! 그 이하로 머물 계획이라면 비추입니다.

또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할 지라도 35기가 데이터를 사용하고 난 후에는 저절로 속도가 떨어집니다. 

장점이라면 데이터 쉐어링은 인원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제한 데이터라고 하지만 데이터 소진 후 인터넷 속도는 정말 느리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써본 경험으로 말이죠. ㅎㅎㅎㅎㅎㅎ

 

 

2. Visible

미국  Verizon 회사 회선을 사용하는 저가 선불 요금제 회사입니다. 이곳 역시 매력적인 가격을 제공합니다. 신규 고객에 대해서 월 40불인 데이터 무제한 요금을 첫달 25불에 제공합니다. 오~ 한 달 이하로 계신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좋은 요금제가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visible.com/

 

이렇게 홈페이지 메인에~ 25불이라고 똭 하니 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론 한 달만 25불이고, 그 이후는 40불일 겁니다. ㅋㅋㅋㅋㅋㅋ 다른 통신사와 달리 다양한 요금제를 가지고 있지 않고, 그냥 무조건 무제한 40달러인 것만 있는 통신회사로 보입니다. 한 번 유심을 사서 사용해 보려고 했으나 아마존에서 구매한 유심이 한 달만 쓸 수 있는 선불인줄 알았지만, 통신사에서 다시 재결제를 요구해서 서비스를 취소하고 아마존가서 환불을 받아냈습니다. 

그러니~ 인터넷에서 파는 선불 유심을 구매하지 마시고, 유심만 따로 구매하셔서 요금제는 인터넷에서 결제 할 때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물론, 첫 신규 고객에게는 프로모션으로 15불 할인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첫 달은 25달러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네요. 

5G, 4G 제공!

 

아쉽게도~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서 뭐라 할 말이 없네요. 그냥 저렴한 가격! ㅎㅎㅎ

단점이라면, 데이터 쉐어링을 할 경우 한 명만 추가적으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그 두명 이상은 안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3. Tello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선불 유심 저가 통신사는 Tello입니다. 원래는 스프린트의 회선을 썼지만 스프린트가 티 모바일이 합병하면서 티 모바일 회선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5G와 4G 까지 제공합니다. 

 

https://tello.com/buy/custom_plans

 

위 사진은 텔로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입니다. 

29달러 무제한!!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 거주하실 주에 따라서 세금이 다르기 때문에 세금이 따로 붙겠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월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달 사용하신 후에 쉽게 해지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도 무료 핫스팟, 데이터 쉐어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에그 단말기를 가지고 오신다면 유심 활성화를 시키신 다음에 사용하셔도 좋을 요금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단점이라면 우선 월별 결제를 위해서 카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오토 결제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후에 요금에 과금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알림 설정을 하셔야 하는게 흠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따로 유심에 요금제 포함이 안 되어 있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활성화를 시켜야 하는 단점일 수도 있겠으나, 다른 유심들 역시 인터넷을 통해 활성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큰 번거로움은 없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가장 큰~ 핫스팟 와이파이로 데이터를 공유할 시~ 5기가까지 데이터가 빠른 속도로 제공되지만 5기가 소진 후 데이터 쉐어링을 할 경우 속도가 1mpbs 이하로 뚝 떨어집니다. 

 

따라서 공유기에 넣고 쓰는 것 보다 휴대전화에 넣고 모바일 핫스팟을 이용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아요. 

 


 

자~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는 mint mobile과 Visible 그리고 Tello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저가 선불 유심 통신사가 많이 있는데요~ 딱히 이 요금제들 보다는 메리트가 크게 있는 것은 확인하지 못해서~ 나중에 혹시라도 좋은 요금제를 발견한다면 포스팅 하도록 하면서 이만 여기서 줄일게요!

 

그럼 미국 여행 준비 중 미국 통신사 저가 선불 유심을 찾고 계시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며~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