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소비생활

휴대폰 마스크 UV 살균기 사용 후기

나무네사람 2021. 6. 24. 02:44
반응형

살균, 소독~ 2020들어서 많이 입에 오른 단어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저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불안감에 소독과 살균에 많은 신경을 썼는데요. 

 

가장 밀접하게 얼굴과 닿는 마스크, 그리고 휴대폰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 생각하고 있었다가 아마존을 떠도니 휴대폰 마스크를 살균 할 수 있는 제품이 팔더라구요. 그래서 구매한 휴대폰 마스크 UV 살균기. 

 

자외선 살균기 하면 으레 식당에서 물컵이 보관되어 있는 푸르딩딩한 모습들이 생각나실 거예요. 

그 원리와 동일한 방식으로 작용되는 것이 휴대폰 마스크 UV 살균기 입니다. 

 

제가 산 제품 안 쪽의 모습이고, 저 동그랗게 생긴 부분에 아로마 오일 같은 것을 넣음 마스크 살균 할때 마스크에 남아 있는 냄새 같은 걸 제거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근데 딱히 오일을 넣어서 사용한 적은 없네요. 

 

마스크 살균하고 나면 뭔가 좀 바싹 마른 느낌이 나긴 하더라구요. 

 

이건 후면에 있는 각 종 제품에 대한 설명들. 

중국에서 왔네요. ㅎㅎ

 

제가 산 제품은 USB C type 단자를 가지고 있어서 쉽게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세팅 완료. 

 

 

동그란 부분이 전원을 켜는 버튼이고 위에 있는 꽃모양 같은 부분, 그러니까 뚜껑 부분은 무선으로 전화기를 충전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푸른 빛 불이 들어옵니다. 

 

이렇게 안 쪽 두 램프에서 자외선 불빛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ㅎㅎㅎㅎ 

 

 

혹시, UV 살균기를 구매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조언을 드리자면, 

 

사이즈와 휴대성을 고려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대하면서 외출 시에도 사용하실 거라면 좀 작은 것을 구매하시면 될 것 같고, 다양한 제품을 살균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큰 제품을 구매하셔서 집에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다만, 사용시 주의사항을 안내해드리자면, 자외선 살균기의 작동원리는 빛으로 표면에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죽이는 것일텐데요. 그만큼 UV 불빛이 살균하고자 하는 표면에 닿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마스크를 살균할 때에는 골고루 빛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