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이것저것

반려견과의 제주도 여행? 반려견 비행기 탑승은 어떻게?

나무네사람 2021. 3. 23. 02:00
반응형

 

얼마전에 본 안타까운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견주분께서 애견호텔에 댕댕이를 맡기고 여행을 다녀오셨나 했던것 같은데, 애견호텔의 불성실한 관리로 인해 소중한 생명이 하늘나라로 갔다는....

 

참 이래서 견주분들이 여행을 가거나 혹은 일로 집을 비워야 할 때 댕댕이들은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이 많으 실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물론 같이 가면 좋겠지만 아직도 한국에서는 애견과 함께 갈 수 있는 숙박업소도 많지 않다는 생각이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려견과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을 위해서 반려견 비행기 탑승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스텝 1. 항공사 선택하기. 

반려견과의 여행을 계획을 위해서 항공사가 애완견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국내 대형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반려견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가 항공사 역시 반려견 탑승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서비스 내용이 좀 각기 다릅니다. 

 

스텝 2. 서류 준비.

반려견 유기 문제로 인해서 항공사 마다 다른 규정을 가지고 있지만 반려견 유기 방지를 위해 마이크로칩 내장 유무를 확인 할 수 있는 증명서를 요구하는 곳도 있으니 사전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또한 예방접종과 같은 서류 제출 역시 항공사 마다 규정이 다르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스텝 3. 반려견 몸무게 측정. 

반려견 몸무게는 비행기 탑승에 있어 가장 중요한 측정도구입니다. 반려견의 몸무게에 따라 기내 탑승 유무가 가려집니다. 이것 역시 항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규격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기내 탑승을 위해서는 10Kg 미만의 소형견으로 케이지 안에 넣어 앞 좌석 밑에 넣어 동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견일 경우 대형견을 위한 케이지에 넣어 탑승 수속을 밟으셔야 합니다. 

 

 

대충 이정도 반려견 비행기 탑승을 위한 간단한 정보를 제공해 드렸고, 그렇다면 이제 항공사 별로 어떠한 규정을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죠? 

 


1.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대상이 한정적이긴 하지만 반려동물과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대한항공은 반려동물을 등록할 수 있어 추 후 여행이 좀 더 편해질 수 있도록 Skypet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반려동물 서비스를 이용하기시 위해서는 출발 72시간 전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해외, 국내 여행의 경우 요구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해외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국가 별로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이 또한 자세하게 살피셔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동반 가능한 반려동물

항공여행을 함께할 수 있는 반려동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www.koreanair.com

 


2.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항공 역시 반려동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탑승객 1명당 동행할 수 있는 반려동물의 수가 다릅니다. 기내의 경우 1마리, 위탁수화물을 이용하실 경우 2마리로 제한이 되며, 기내 반입을 위해서는 7kg이 넘지 않아야 하며 그 이상이 될 경우 위탁수화물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반려견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고 공항으로 오시게 되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필히 콜센터 혹은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신청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flyasiana.com/C/KR/KO/contents/traveling-with-pets

 


3.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반려동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내 탑승을 위해서는 반려동물의 몸무게가 5kg 이내여야 하며 기내 탑승으로 분류되는 종만 기내로 반입이 가능하며 그 이외는 위탁수화물을 통해 동행을 할 수 있거나 혹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역시 사전에 서비스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특히, 제주도로 반려동물과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께서는 주목!

 

"제주행 새 동반 고객님께서는 제주특별자치도 고시 제2018-134호에 의거 동물위생시험소(064-710-8552~3)에 탑승일 7일 이전까지 사전 신고 및 체크인 카운터에 신고서 사본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한 고객 | 공항서비스 | 서비스 안내 | 제주항공

도움이 필요한 고객 서비스 제주항공은 유/소아 및 임산부, 몸이 불편하신 고객과 애완동물을 동반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탑승하기가

www.jejuair.net

 


4. 진에어

진에어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하실 계획이라면 운송서비스 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위에 언급해드린 항공사와 동일한 규정을 요구합니다. 기내 탑승을 위해서는 애완동물 운송 용기를 포함한 5Kg 이내까지만 가능하고 그 외에는 위탁 운송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국내선의 경우 탑승 카운터에서 기내 탑승 케이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JIN AIR 진에어

국내선 최다 운항 대한민국 대표 LCC 진에어, 집에서 즐기는 기내식 등 종합쇼핑몰 지니스토어

www.jinair.com


5. 에어부산

에어부산을 통해 반려동물과 동행이 가능합니다. 타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사전에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하며, 규정 역시 비슷합니다. 에어부산의 경우 7kg이내 까지 기내 운송이 가능하며 그 외에는 위탁 운송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요금과 관련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과 여행 < 도움이 필요하신 고객 < 서비스안내 < 에어부산

에어부산 항공기로 여행이 가능한 반려동물은 개, 고양이, 새로 제한되며 그 외의 생동물은 운송할 수 없습니다. 항공기당 탑승가능한 마리수가 제한되오니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시는 경우

www.airbusan.com

 


6. 에어서울

에어서울을 통해서 반려동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 항공사와 동일하게 이용 전 사전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하며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이용에 동의 한다는 동의서를 탑승 카운터에 제출하셔야 한다는 점도 동일 합니다. 기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동물의 몸무게가 5kg 미만이어야 하며, 그 이상은 당연히 위탁수화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AIR SEOUL

새 비행기, 넓은 좌석, 에어서울과 세상 가장 기분 좋은 여행을 함께하세요.

flyairseoul.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항공기 탑승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다시 한 번 간단요약을 해드리면, 

항공사에 반려동물 서비스 이용 신청 후,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며, 동물의 몸무게에 따라 기내 혹은 위탁수화물을 이용하셔야 한다는 점을 강조드리며, 이만 줄일게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