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SF 이야기

미국 코로나 검사 해제 후 입국심사는 얼마나 걸릴까?

나무네사람 2022. 6. 24. 04:05
반응형

미국으로 입국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코로나 검사 관련되었던 의무 사항들이 지난 6월 12일 부로 폐지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6월 2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입국하면서 보았던 상황들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미국 입국심사는 까다롭기로 유명하죠.

 

미국 시민권자들도 입국심사시에 받게 되는 질문들에 실소를 터뜨리기도 합니다. 

 

그중 하나가 현금 얼마나 있냐? 이런 거인데요. 

 

아무튼~ 입국을 하기 위해서 입국장에 들어서는 순간~ 

 

와!!!!! 사람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았습니다. 이는 곳 시간이 길어진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게 하는데요. 

 

간략하게~ 미국 입국을 위해서는 짧으면 1시간 내외 정도 소요가 될 것이고, 길면 2시간도 걸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줄이 길고, 비자가 없는 경우, 여행 허가 소지자들의 경우 사진도 찍고, 지문도 찍고, 질문도 하고~ 그러다가 질문에 대해 잘못 대답하면  잘 못하면 입국 심사관이 사무실로 데려가고~ 그러면 한 명의 입국 심사관이 비기 때문에 또 입 시간이 길어지고~ 이런 상황이 반복됩니다. 

 

혹시, 미국을 경유하는 여행을 계획 하셨다면 환승을 할 지라도 입국 심사 장을 거친 후에~ 환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넉넉하게 3시간 정도 잡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딱히 빨리 빨리가 없기 때문에 남일에 관심이 없습니다. 

 

예전에 누군가가 환승 비행시간이 얼마 안 남았다고 빠르게 해 줄 수 없겠느냐고 누군가가 물었으나... 기다려라~ 뭐 이런 대답을 했었습니다. 

 

미국 입국심사 시간은 길 수 있으니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