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지/SF 이야기

코시국 미국 입국하는 방법!

나무네사람 2021. 12. 23. 03:12
반응형

코로나 시국~ 

타국으로 입국하기가 예전과는 사뭇 다른 요구사항들이 많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저 역시도 입국하면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 때문에 시간을 좀 소요하기도 했는데요. 

 

그렇다면 미국으로 입국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에는 뭐가 있을까요? 우선! 미국으로 입국하기 위해서 입국하는 주의 확인사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미국은 주 마다 법이 다르기 때문에 요구하는 사항도 좀 다른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캘리포니아 주로 입국하는 분들을 대상에 중점을 맞춰서 작성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신접종서

백신 접종서는 미국에 입국하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국내에서 탑승 시 항공사 카운터에서 확인하는 사항으로 한국에서 백신 접종을 하셨더라도 영문으로 백신 접종 확인서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당과 같은 곳에서 실내 취식을 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서와 아이디, 여권과 같은 개인정보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백신접종을 완료하셨다면 영문으로도 발급 받을 수 있는 지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미국에서 백신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은 CDC 백신접종서 카드를 공항 카운터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백신 접종서는 미국으로 입국하려는 모든 입국객에게 해당되는 사항으로 지난 11월 8일 시행되었습니다. 

 

 

 

2. 미국 질병센터 항공 탑승 서약서

이것은 백신 접종을 했는지, 1회만 접종했는지, 아님 안 했는지. 기저질환이 있는지 와 같은 질문에 체크하는 서약서로 미국 시민권, 영주권자와 미국으로 입국하는 관광객들에게 요구되는 사항으로 미국 시민권자와 영주권, 그리고 관광객이 써야 하는 서류가 조금 다릅니다. 

 

이 서류는 항공사 홈페이지에 가면 다운로드하실 수 있고, 서약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셔서 출력 후 해당사항에 체크하신 후 사인을 하셔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때 이 서류는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확인을 합니다. 공항 카운터에서 따로 이 서류를 제공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항 도착 전 서류를 다운로드하셔서 출력 후 작성하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혹은 인천공항 안내데스크에 프린터 출력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 같던데, 이곳을 이용하셔도 좋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아래 두 링크를 클릭하시면 서약서 양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대한항공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https://www.koreanair.com/us/ko/travel-update/covid19/travel-restriction/others

 

코로나 업데이트 - 출입국 규정

코로나(COVID) 관련 출입국 규정 및 검역, 격리 규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koreanair.com

 

2.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https://flyasiana.com/C/KR/KO/contents/entry-restrictions

 

국가별 입국 제한 안내│아시아나항공

Asiana Airlines

flyasiana.com

 

 

3. 코로나 음성 결과 확인서

마지막으로 지참하셔야 하는 코로나 음성결과 확인서! 

미국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검사는 rt-PCR과 항원 검사의 음성 결과서를 모두 인정합니다. 따라서 둘 중 하나만 받으시면 됩니다. PCR 검사의 경우 자비로 할 경운 대략 15만 원 안팎~ 그리고 항원 검사의 경우 5~7만 원 사이 등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https://namoone.tistory.com/274

 

해외 출국을 위한 코로나 검사는 어디서 받나?

코로나 확진세가 매섭도록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에 나가야 할 경우가 계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출장, 혹은 가족 친지를 방문하고 다시 계시던 나라로 출국을 앞두고 계신

namoone.tistory.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본인 지역에서 코로나 검사를 실시하는 의료기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에 입국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2차 백신 접종 완료 후 14일 경과한 확인서! 미국 CDC 서약서, 코로나 음성 결과 확인서를 준비하셔서 항공사 카운터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음성 결과서와 백신 접종 확인서는 확인 후 돌려주고, 서약서의 경우 카운터에서 보관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 서류를 준비하시면~ 미국으로 입국하기 위한 서류는 끝이 납니다. 

 

다만, 이번 포스팅은 캘리포니아 주에 입국을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작성되었고, 그 외의 주로 입국하는 분들은 혹시 더 필요한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을 하셔야 할 것 같네요. 

 

그럼~ 이런 서류 없이도 자유롭게 다니는 그런 날이 오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반응형